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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120콜센터, "전화 민원상담 카카오톡 이용 가능" - UPI뉴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해 이용

경기도가 4일부터 120경기도콜센터에서 하는 각종 전화 민원 상담을 카카오톡으로도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도는 지난해 10월부터 시범서비스를 제공, 12월 18일까지 1928건(일평균 36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120경기도콜센터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화면 [경기도 제공]


경기도 카카오톡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 화면의 검색창에서 '경기도'를 검색해 채널 추가하면 되며 채널 구독을 신청하면 경기도의 주요 정책 홍보자료 및 경기도의 새로운 정책, 최신 현황자료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또 채팅창에 행정, 복지, 교통 등 도정 전반에 관한 질문을 입력하면 전문상담사와의 채팅을 통해 문의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단순 문자뿐만 아니라 이해하기 쉽도록 분야별로 이미지와 문자를 혼합한 답변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중교통 불편, 불법주정차, 동물사체 등 도민들이 120경기도콜센터를 이용해 자주 신고하는 내용도 바로 신고·접수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로 도민들의 콜센터 이용이 더 쉬워질 것으로 본다"면서 "음성으로 표현할 수 없는 다양한 문자와 이미지 상담도 가능해 신속․정확한 응대가 가능해져 민원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UPI뉴스 / 안경환 기자 jing@upi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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