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내 27개 신고 전화번호 120 경기도콜센터로 일원화.
분산 운영되고 있는 27개 신고전화를 도민불편 해소 위해 031-120 콜센터로 통합운영.
분산 운영되고 있는 27개 신고전화를 도민불편 해소 위해 031-120 콜센터로 통합운영.
인권침해, 산재, 공익침해 신고 등 기억하기 힘든 경기도내 각종 신고전화번호가 031-120 경기도콜센터로 통합된다.
경기도는 도내 27개 신고 전화번호를 20일부터 031-120 경기도콜센터로 일원화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경기도콜센터(031-120) 통합운영은 경기도콜센터 상담원 전용번호 0번 및 각종 신고전화 직접연결 2~9번으로 운영된다. 경기도콜센터로 전화해 안내에 따라 2번을 누르면 경기도 인권센터, 7번을 누르면 공익제보 핫라인으로 연결되는 식이다. 1번은 코로나19나 재난기본소득 등 전화문의 폭주 시 별도 운영한다. 신고전화 통합운영 시간은 평일기준 9시~18시다.
각종 신고전화 중 전문분야(인권, 노동, 공익제보) 및 수사분야(대금체불, 페이퍼컴퍼니, 산업단지 대기‧폐수 배출, 불법사채 등)는 해당부서로 직접 연결된다.
비상구 폐쇄 등 위반행위, 교통불편, 도로불편 등 단순신고 분야는 해당부서의 콜센터 상담원 교육을 통해 경기도콜센터에서 신고접수한 뒤 해당 부서로 신고내용을 전달해 처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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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vember 19, 2020 at 08:28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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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신고전화번호, 이제 031-120로 통합" - 뉴스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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