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로 우리가 매일 같이 사용하는 휴대전화 속에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적용되고 있다. 그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스팸전화앱 '뭐야이번호'다. 1세대 스팸전화 방지 서비스라 할 수 있는 '뭐야이번호'는 최근 인공지능 엔진을 자체 개발, 앱 서비스에 탑재하면서 보다 안전하고 확실한 스팸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공지능 엔진이 탑재된 '뭐야이번호'는 기존 스팸 차단 앱과는 달리 인공지능이 15억 건에 달하는 전화 관련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전화번호의 최근 활동을 자동으로 분석해 정체를 판단하고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사용자들이 등록하는 번호 정보를 바탕으로 스팸 여부를 알려주는 기존 스팸 차단 앱에서는 확인 불가능했던 신규 전화번호나 사용자 미등록 전화번호에 대해서도 스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 보다 광범위하고 확실한 스팸 차단 및 보이스피싱 방지가 가능한다는 점에서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뭐야이번호' 앱을 설치하면 전화번호의 성격을 안전, 일반, 보류, 주의 경고 등 5가지로 분류해 사용자가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인공지능이 스스로 사용자에게 불필요한 전화를 차단해 주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전화뿐 아니라 문자도 알림창을 통해 번호 정보와 문자 내용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에바인이 2012년 론칭한 스팸 차단 앱 '뭐야이번호'는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1,300만 건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스팸 차단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9년간 축적해 온 스팸전화 관련 데이터에 최신 AI엔진이 더해져 보다 완벽한 스팸 차단 기능을 원하는 사용자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은화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ift.tt/3inq6vd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인공지능이 스팸전화 완벽 차단, 에바인 `뭐야이번호`, AI엔진 신규 탑재 - 매일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