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권익위, "본인명의 휴대전화 없으면 지원금 신청 어려워... 개선해야" - YTN

권익위, "본인명의 휴대전화 없으면 지원금 신청 어려워... 개선해야"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가 없어도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에 불편이 없도록 개선 방안을 마련하라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결정이 나왔습니다.

권익위는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 때 정보소외계층의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는 보완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5차에 걸쳐 지원된 소상공인 재난지원금은 진흥공단 홈페이지나 휴대전화로 신청할 수 있고 온라인 접수가 어려울 땐 사전예약 후 진흥공단센터에 방문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전방문예약도 콜센터나 인터넷을 통해서만 가능하고 지원금 신청 과정에 필수적인 본인인증은 본인 명의 휴대전화가 있어야 가능해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꾸준히 제기됐습니다.

권익위는 고령의 정보소외계층이 휴대전화나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온라인 인증 등 소상공인 재난지원금 신청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행정기관 대리접수, 행정기관 내 자금신청서 비치 및 우편접수 등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YTN 이재윤 (jylee@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권익위, "본인명의 휴대전화 없으면 지원금 신청 어려워... 개선해야" - YTN )
https://ift.tt/3ulgtCE


Bagikan Berita Ini

Related Posts :

0 Response to "권익위, "본인명의 휴대전화 없으면 지원금 신청 어려워... 개선해야" - YTN"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