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틀라스랩스, 통화 데이터 텍스트로 기록하는 AI 전화로 美 진출 - 헬로티

[헬로티]

아틀라스랩스는 미국 현지화 버전의 AI 전화 모바일 앱 ‘스위치보드’를 런칭한다고 8일 밝혔다.

▲출처 : 아틀라스랩스

아틀라스랩스는 사라지는 통화 데이터를 실시간 텍스트로 기록해주는 AI 전화 ‘스위치(Switch)’ 앱에 미국 이용자들을 위한 '현지화(Localized)'를 적용해 최적화시킨 ‘스위치보드(Switchboard)’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스위치보드는 ▲기본 전화 기능부터 ▲음성 자동 녹음 ▲실시간 대화형 문자 기록 ▲통화 내용의 검색 및 분석 ▲데이터 관리 및 공유 등의 기능을 탑재한 미국 내 최초의 AI 전화 앱으로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이 동시 출시된다. 

인공지능 분야의 선두주자인 미국에서도 현재까지 음성인식 AI 기술이 적용된 앱 서비스는 전무한 상황으로, 스위치보드의 등장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아틀라스랩스는 밝혔다.

특히 미국 내에서는 iOS와 안드로이드를 포함한 모든 휴대폰에서의 전화 녹음이 불가능하기에 스위치보드는 전에 없던 편리함으로 전화를 사용하는 일상에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단순히 통화 내용을 녹음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음성의 데이터화를 통해 효율적인 전화 업무를 돕고,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의 통화 내용을 보관하고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원활한 소통의 매개체 역할을 하며 새로운 전화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위치보드는 미국 내 거주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스위치보드 앱을 통해 한국을 포함한 모든 나라에서 미국 전화번호를 발급받아 미국 번호를 보유한 사람들에게 전화를 걸 수 있으며, 이때 국제전화 방식이 아닌 미국 내 통화로 처리된다.

자체 음성인식 AI 기술 기반의 서비스로 AI 전화라는 새로운 지평을 연 아틀라스랩스는 국내에서 첫선을 보인 후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거치며 성능 고도화에 힘써 왔다. 이를 기반으로 전 세계 AI 기술의 격전지인 미국에서 첫 번째로 해당 시장의 포문을 열며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류로빈 아틀라스랩스 대표는 “음성 및 언어 분야에서 AI를 활용해 사람들의 일상에 도움을 주고, ‘AI 기술의 대중화’를 이루며 향후 펼쳐질 AI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아틀라스랩스, 통화 데이터 텍스트로 기록하는 AI 전화로 美 진출 - 헬로티 )
https://ift.tt/39TOa5a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아틀라스랩스, 통화 데이터 텍스트로 기록하는 AI 전화로 美 진출 - 헬로티"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